게임 평가 – Half Life 2, Half Life 에피소드 1 및 2

아이템 – 게임 하위 아이템 – 비디오 게임 요소 – FPS, 스토리 진행, 공포, 탐험

전설적인 FPS Half-Life 2와 독립형 DLC인 에피소드 1과 2입니다. 지난번 Half-Life 1과 Black Mesa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말했듯이 저는 어렸을 때 Half-Life를 플레이하다가 무서워서 그만뒀습니다. 마찬가지로 저는 Half-Life를 플레이했습니다. 라이프2도 꽤 무섭습니다. 지금 보면 놀랄 때도 있지만, 어렸을 때는 정말 무서웠어요. Half-Life 2는 모든 챕터에서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며, 개별적으로 흥미로운 퍼즐과 스테이지가 연속적으로 제공됩니다. 퍼즐 -> 전투 -> 일련의 움직임. 하지만 각 챕터마다 고유한 개성과 컨셉이 있고, 이로 인해 구성은 반복되지만 경험은 반복되지 않아 항상 색다른 느낌과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Half-Life 1에 비해 액션의 속도감이 높아졌고, 중력총을 사용한 퍼즐 풀기와 개체 상호작용은 지금도 여전히 재미 있고 혁신적입니다. 이 게임이 2010년대 이후 출시된 게임만 플레이한 사람이 플레이한다면, 각 챕터마다 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선형 테마파크 스타일의 게임입니다. 그렇게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느끼더라도 이 게임이 아주 재미있다는 점은 부정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하지만 소스 엔진 특유의 멀미감을 느끼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시야각을 최대한 넓게 두고 놀자. 여담으로 저는 3D 멀미를 잘 안하는데, 피곤할 때 소스엔진 게임이나 템플런 같은 게임을 하면 3D 멀미가 자주 발생합니다. 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Half-Life 2, 에피소드 1, 에피소드 2에는 결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어에게 불편함과 짜증을 주는 경우도 있지만(예를 들어 1화에서 어둠 속에서 플레이하는 부분은 대시보드와 손전등과 배터리를 공유해야 하는데 억울하다고 느껴집니다).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아주 작은 부품입니다. 에피소드 1이 저평가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대부분 새로운 게임 경험이 부족하거나 길이가 짧은 것이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 제 생각엔 1화도 잘 만들었고, 하프라이프 시리즈는 그 중에서도 엔딩이 가장 그럴듯하네요. 그들이 어떻게 지구 17에서 탈출했는지에 대한 적절한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에피소드 2에 번역 문제가 있지만 이것은 게임 밖이고 게임 자체를 정말 좋아합니다. 이 부분은 하프라이프 2의 17번 고속도로 부분과 샌드 트랩 부분의 초반 부분을 강화해서 만들어진 것 같은데, 화이트 포레스트에서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험은 하프라이프에서 가장 재미있고 인상적인 경험 중 하나입니다. 삶. 제작진이 주도적인 역할을 맡았다. 또한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는 동안 길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에 지도를 추가하는 부분도 정말 마음에 듭니다. 2004~2007년에 나온 게임인데 어떻게 하면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공정하게 느끼고 불편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까? 고민의 흔적이 느껴지네요. 총평 이미 99/100의 고전이 된 슈팅 게임의 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