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문의 이용) https://m.site.naver.com/1tGSL
모바일 고용보험 가입내역조회 – 정보포럼 바로가기 고용보험 가입내역 조회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 서비스는 개인의 가입기간과 실업급여 지급일수를 확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고용보험 가입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과 필요한 서류를 발급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m.site.naver.com
취업 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4대 보험 중 하나가 직장보험입니다. 또한, 이직이나 실직 시 실업급여를 받는 등 다양한 사유로 고용보험 가입 내역을 확인하고 명세서를 발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이것을 발행합니다. 접수를 원하시거나 문의하시는 분들께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 청약 내역 확인 및 명세서 발행 방법
1)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에서 먼저 취업이력을 확인하고 싶은 분은 회사를 검색하신 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2)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메인 홈페이지를 포함해 총 5개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3) 고용 및 산재보험 관련 정보를 얻으시려면 두 번째 항목인 고용산재보험 종합서비스를 선택하여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4) 전체 서비스 화면에 접속하시면 첫 화면에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 목록이 나옵니다. 먼저 로그인하시려면, 우측 상단 개인 메뉴를 클릭하신 후, 고용/산업재해보험 가입 명세서에 들어가신 후,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하세요. 메뉴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증명서 신청 및 인쇄를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사업자로 선택되어 있으나 개인을 클릭하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이나 직장인은 일반직을 선택하고 인증절차를 거친 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 로그인 단계 설명
1) 먼저 로그인 후, 자격내역서 메뉴에 접속하세요. 2) 별항목에서 채용을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3) 자격관리내역 내역 항목에 업체명 및 처리업무를 입력합니다. 기관, 취득일, 손실일, 옵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근무했던 기업의 경력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4) 고용보험 가입 내역을 확인하고 인쇄하려면, 원하는 기간이나 사업장 위치를 선택하세요. 개별적으로 선택하여 적용하거나, 모든 기록을 한 번에 인쇄하거나, 선택한 몇 가지 항목만 선택하여 인쇄하는 것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다음, 다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최종 확인단계를 거친 후 인증서를 제출해 주세요. 인쇄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 조회 가능한 페이지가 열리면 자격 내역을 확인하신 후 인쇄 버튼을 클릭하시면 인쇄하시거나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셋째 * 정부 24개 사이트 이용 가능
1)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고용보험 가입 내역을 확인하고 명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브라우저에 위의 키워드를 입력하고 해당 서비스를 찾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3) 그리고 위와 같이 예시와 같은 민원신청 페이지가 나타나면 거기서 발급버튼을 클릭하여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4) 마찬가지로 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며, 비회원으로 진행시에는 해당 사항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모든 사항에 동의하신 후, 신청정보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다음으로, 원하는 근무일을 지정하고 접수방법을 선택한 후 지원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세요. 고용안정자격 이력 이력 확인 및 발급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그러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근로복지공단과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고용보험 가입 내역 확인 및 명세서 발급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시로 확인이 필요한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