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프로그램은 기업이나 조직이 금융 거래를 기록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금융거래를 실시간으로 다양한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계 프로그램의 이점에는 정확한 재무 기록, 시간 및 비용 절감, 향상된 세금 준수, 실시간 정보 제공, 비즈니스 진행 평가, 자동화된 회계 프로세스, 향상된 보고 및 분석, 향상된 보안이 포함됩니다.
시장에는 꽤 다양한 회계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최근 기업에서는 엑셀을 이용하거나 수작업으로 업무관리 업무를 수행할 때 데이터 손상, PC 오작동 등의 문제로 엑셀보다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 솔루션 중 하나인 회계리나(Accounting Rina)는 개인이든 법인이든 관계없이 직원 수 5~10명 이하의 소규모 기업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회계를 기반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회계나 회계 경험이 없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1인 기업이나 중소기업의 CEO들은 회계직원 없이 회계업무를 처리할 때 보다 편리하게 회계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회계나라를 활용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오늘은 회계나라의 주요 기능과 무료 체험 신청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자동바우처센터
회계프로그램 ‘회계나라’는 모바일 앱은 물론 웹브라우저에서도 이용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외부 작업이나 재택근무 시에도 별도로 파일을 전송할 필요 없이 기존에 생성하고 업로드한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 연속성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회계나라 대시보드 화면을 통해 로그인만 하면 회사의 판매/구매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보려면 데이터 수집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국세청 매출/구매정보, 은행금융계좌정보, 카드사 매출/구매정보 일체를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또한 자동 지출 결정과 매우 빠르고 편리한 이체를 지원합니다. 구매결정, 지출결의가 자동으로 생성되며, 원클릭으로 구매금액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회계업무에 꼭 필요한 다양한 이체방식도 지원합니다. 참고로 회계나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홈택스, 신용금융조합, 카드사정보, 금융정보를 입력하시면 매번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지 않고도 프로그램 내에서 자금 조회 및 이체가 가능합니다. 회계 및 회계 업무와 관련된 자료를 열람하고 전송하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보안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온라인 쇼핑몰 통합관리 요즘 도소매 유통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나의 쇼핑몰을 구축하고 여러 쇼핑몰과 오픈마켓을 연계해 산발적인 매출 관리가 쉽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 회계나라를 이용하면 각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월 매출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에 따른 현금, 카드입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별도의 매출원장을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재무일보 기업경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재무지출 현황입니다. 이들 기업의 CEO들은 이동 중에도 직원들에게 전화를 걸어 각 계좌의 잔액을 확인하고, 고객으로부터 돈이 입금되었는지 확인하는 일이 힘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회계나라에서는 모바일 앱은 물론 웹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일일재무보고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보고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수동으로 작성할 필요 없이 실시간 자동 펀드 일일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실제 은행계좌 잔액을 기준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일일 자금 보고서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2주 무료 체험 신청 방법 회계나라와 같은 회계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것은 생각만큼 간단한 결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무 이유 없이 도입하게 되면 매달 고정비가 늘어나기만 하는 것이 아닐까 걱정이 되실 텐데요. 2주간 이용 후 실제 가입 여부를 검토할 수 있어 부담 없이 경나라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 중 기본 설정이 어려우시거나, 프로그램에 대해 더 자세히 궁금하신 분들은 아카데미와 무료 현장 상담 교육을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 할 수 있어요. 무료 체험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경나라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페이지 하단의 ‘무료 체험’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유효한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회계나라에 접속하기 위한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 후,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으로 전송된 메시지에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가 완료됩니다. 그런 다음 회원으로 가입하고 2주 무료 평가판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회계 프로그램 ‘회계나라’에 대한 모든 것을 살펴봤습니다. 회계리나 회계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여 프로그램 이용을 망설이시는 분들, 외부 근무 중 고객을 위한 세금계산서나 납부확인서 발행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은 분들, 직원 개개인의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나는 그것이 선택 사항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주간 무료 체험 후 서비스 이용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으며, 정부에서 지원하는 비대면 상품권을 이용하시면 실제 비용을 절감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AI회계 번거로운 회계업무가 대폭 줄어듭니다. bit.ly 본 포스팅은 브랜드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