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뉴타운 대장지구계획 살펴보기

부천뉴타운 대장지구계획 살펴보기

정부는 주택공급률을 높이기 위해 신도시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1단계는 1980년대 후반에 진입한 평촌, 산본, 중동, 일산, 분당이고, 2단계는 1995년 이후 등장한 판교, 동탄, 광교이다. 현재 3차 개발 일정이 진행 중이며 기대가 크다. 기존에 확인된 문제점을 보완할 예정이어서 만족도가 높다. 이와 관련해 부천뉴타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지리적으로 부천 대장지구는 서울시청에서 반경 20㎞ 정도 떨어져 있다. 2호 신도시이자 중동과도 가까워 앞으로 가격이 얼마나 오를지 예측이 가능하다. 물론, 인프라 지연이나 업무 시설 부족 등 과거의 문제점을 보완할 계획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더욱 높은 지역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부천뉴타운에는 크게 세 가지 요인이 영향을 미치게 된다. 먼저 약 56만㎡ 부지에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한다. 일과 삶이 공존하는 일과 삶의 접근성이 뛰어난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이념으로 지난 4월 SK그린테크노캠퍼스를 미래 첨단산업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오정일반산업단지가 인근에 있습니다. , 부천오정물류단지, 서운일반산업단지가 가까워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다음으로 주목해야 할 요소는 교통이다. 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1외곽고속도로, 김포공항이 가까워 이동이 편리합니다. 또한 올해 7월 서해선 연장선인 대곡소사선이 개통되면서 편의성도 강화됐다.

부천대장신도시 서울광명고속도로, S-BRT, 환승시설, 국도 39호선 연결도로, 인천공항고속도로 IC, 내동지하차도 건설, 경명-벌말로 확장 등 추가 교통대책 대로, 장제로 등 현재까지 상황은 준비됐다. 이와 관련해 2030년까지 부천종합운동장역에 GTX-B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기대가 크다. 송도국제도시는 물론 여의도, 용산, 서울역까지 획기적으로 가까워지기 때문이다. 또한, 2031년에는 대장홍대선과 연결될 예정으로 환승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장기적으로는 GTX-D, F 노선도 부천종합운동장에 정차할 예정이어서, 추진될 경우 지역 가치가 기대 이상으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부천 대장 뉴타운의 기본 아이디어는 입체적인 공간 디자인을 적용해 집과 가까운 생활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종합환승센터와 수변공원 등이 지역 랜드마크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거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44,000명이 거주할 수 있도록 19,000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니 청약 일정을 확인하시고 많은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